본문 바로가기
무자본 창업 기술, 글쓰기와 SNS운영

돈이 되는 글쓰기

by korea-billionaire 2022. 12. 16.
반응형

잘 팔리는 브랜드가 되는 방법 중 으뜸은 글쓰기가 아닐까?

 무자본 창업 중에 하면 할수록 발전성이 보장되며 내공과 업력이 늘어나는 일이 무엇일까요?

꼭 일해야 하는 시간은 점점 줄어들고 자는 동안에도 돈이 벌리는 일이 무엇일까요?

 

 

자본금이 충분히 있으면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경매든 돈을 벌 수 있는 툴 들은 무궁무진하겠지만

우리는 보통 워렌 버핏도 아니고 빌 게이츠도 아닌 보통 사람입니다.

게다가 대부분은 아직 경제적 시간적 자유로부터 거리가 먼 삶을 살고 있을 겁니다.

아니시라면 지금부터 읽지 마시길 바랍니다.

 

 
하루 2시간 블로그로 1000달러 벌기
『하루 2시간 블로그로 1000달러 벌기』는 블로그 운영을 통해 매월 1,000달러 이상의 수익을 얻기까지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다. 평범한 사람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쓰여진 이 책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생성하는 기초적인 기능 설명부터 친절히 안내한다. 또한 블로그를 활성화시키는 법에서는 인터넷 마케터들이 사용하는 검색엔진 및 메타블로그 활용, 포스트를 작성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수익을 극대화하는 비법에서는 다른 블로거들이 말하지 않는 방법, 즉 인터넷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정보들을 과감하게 알려준다.
저자
신이다
출판
e비즈북스
출판일
2013.08.30

 

답은 이미 제목에 썼습니다. 글쓰기가 돈이 됩니다.

글을 잘 쓰면 돈을 잘 벌 수 있습니다.

누구나 열심히 할 수록 시간이 지날수록 실력이 늘고 수입이 복리로 늘어납니다.

왜 그럴까요?

 

 

여기서 글을 쓴다는 건 나만 보는 글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읽히는 글을 말하기 때문입니다.

즉,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콘텐츠를 만들어 내보내는 일을 함께 하는 겁니다.

글을 쓰고 영상을 찍어서 나만의 플랫폼에 내보내면 시간이 지날수록 하나씩 쌓여서 지식의 건물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지식의 건물주가 되어 월세처럼 꾸준히 수입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플랫폼 자체의 가치와 글쓰기 실력이라는 내 몸 값이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사람들이 읽고 싶어 하고 좋아하는 글을 쓰게 될 확률이 높아지고 소통하는 방문자가 늘어날수록 그렇게 됩니다.

글을 잘 쓰면 자본주의 사회의 꽃인 홍보와 마케팅 실력도 담보됩니다.

 

즉, 글을 잘 쓰게 되면 직접 상품(글, 콘텐츠)도 생산할 뿐 아니라 홍보와 판매도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세계에서는 글만 직접 쓰면 나머지는 거의 무료이니 마진율이 거의 100%입니다..

 

어떤 사람은 3개월에 월 천만 원을 찍은 사람도 다수 있다고 합니다.

광고수익이든 전자책이나 강의 수익이든 모두 글쓰기 실력이 크게 좌우합니다.

 

 
역행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전자와 본성의 명령을 그대로 따르기 때문에 평범함을 벗어날 수 없다. 하지만 정작 자신은 이를 모른 채 ‘나는 달라’ 하는 자의식에 사로잡혀서 무한 합리화에 빠져 살아간다. 스스로가 얼마나 많은 정신적, 심리적 오류를 저지르는지 알지 못한 채 매일 똑같은 쳇바퀴를 돌 뿐이다. 왜 우리는 진짜 자유를 얻지 못하는가? 왜 늘 돈 이야기를 하면서도 평생 돈에 허덕이는가? 저자 역시 스무 살까지는 이런 쳇바퀴에 갇혀 있었기 때문에, 그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알았다. 자청의 첫 책 『역행자』에는 가난한 인생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얻은 저자가 깨달은 인생 레벨업 치트키가 빼곡히 담겨 있다. 10대 때의 그는 외모, 돈, 공부, 그 어떤 것에서도 최하위였다. 그러던 스무 살 무렵, ‘인생에도 게임처럼 공략집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삶이 180도 바뀌기 시작한다. 200여 권의 책을 독파하며 얻은 인생의 치트키들을 활용해 창업에 연이어 성공한 것이다. ‘연봉 10억 무자본 창업가’로 유명해진 그는 2020년, 단 20개의 영상으로 10만 구독자를 넘어서며 화제를 모았으나 곧장 미련 없이 유튜브를 그만뒀다. 이후 본업인 온라인 마케팅 비즈니스를 비롯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 사이 ‘라이프해커 자청’이라는 캐릭터와 ‘무자본 창업’이라는 개념은 사람들의 고정관념을 깨는 상징이 됐다. 자청이 찾아낸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을 통해 함께 ‘인생의 추월차선’으로 향하자.
저자
자청
출판
웅진지식하우스
출판일
2022.06.03

 

그러니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꾸준히 헬스를 하듯

매일매일 꾸준히 글을 쓰고 책을 읽으십시오.

<역행자>를 쓴 자청도 말했듯 하루에 두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직장인이시거나 사업을 하고 계시다면 하루에 1시간

아니 30분씩 읽고 써도 됩니다.

꾸준히 몇 달만 하셔도 지금의 나와 확 달라진 걸 느끼실 겁니다.

 

*다음 글에서는 인기 검색어와 키워드를 활용한 글쓰기에 대해서 생각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